Blog

프렌치 센슈얼 브랜드 디디에두보가 전하는 블로그를 만나보세요.

MAY BIRTHSTONE

에메랄드에 대한 모든 것

No.30


 

에메랄드보다 더 푸른 녹색은 것은 없습니다. 이 말은 기원전 50년 로마의 장로, 역사학자 플리니우스가 처음 말했으며, 오늘날에도 사방에서 들리는 말이죠. 

시선을 사로잡는 녹색의 보석은 수세기 동안 경외시되어 왔으며 자주 가장 많은 의미를 담은 보석으로써 선택됩니다.  

특히 5월생들이 귀한 보석인 5월의 탄생석인 에메랄드를 선택해야 하는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에메랄드의 매혹적인 역사부터 우리가 좋아하는 현대적인 에메랄드 탄생석 보석에 이르기까지 에메랄드의 모든 것을 알아볼 것입니다.  

녹색이 이렇게 시크했던 적이 없죠!
 

에메랄드의 역사와 상징

눈부신 에메랄드는 세계에서 가장 귀중한 보석 중 하나입니다. 

역사를 통틀어,  심지어 지금까지도 에메랄드가 다이아몬드보다 더 귀하다고 여겨졌는 경우가 많이 있었죠! 

에메랄드는 오랫동안 부활, 평화, 활력, 충성, 번영 그리고 사랑의 상징이었습니다. 

일부 역사가들이 녹주석들이 20억년 이상 지구에 존재했다고는 하지만, 에메랄드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기원전 330년의 고대 이집트까지 거슬러 올라가죠.

풍부한 색감으로 유명한 에메랄드는 항상 녹색이라는 단어와 동의어였습니다. 

사실 에메랄드라는 이름은 녹색을 뜻하는 그리스어 'smaragdus'에서 유래했죠. 

에메랄드는 녹색빛이 주는 가장 아름다운 색조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아일랜드는 무성한 구릉지대로 '에메랄드 섬'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미국 북서부 태평양의 장엄한 상록수들은 시애틀에 '에메랄드 시티'라는 타이틀을 달아주었죠. 

실제로 보석에 관한 한, 에메랄드는 녹색이 짙을 수록 더 가치가 있습니다. 

왕실 보석: 에메랄드가 어떻게 그 상징적인 지위에 도달했는가

역사상 에메랄드에 있어 첫 번째 주요 수집가는 전설적인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 여왕이었습니다. 

에메랄드는 그녀가 가장 좋아했던 보석으로 알려져 있죠. 많은 사람들은 그녀가 머리부터 발끝까지 화려한 녹색의 보석으로 장식했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클레오파트라는 그녀의 통치 기간 동안 이집트의 모든 에메랄드 광산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했으며, 사후세계에 행운이 따르게 하기 위해 자신과 함께 에메랄드를 묻었죠. 

고대 이집트에서는 에메랄드가 보호의 상징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많은 파라오들이 그 전통을 이어갔습니다.

또한 에메랄드는 고대 로마시대에 지중해 전역에서 사람들이 매우 갈망했습니다. 

그 지역 사람들은 활기찬 녹색이 다산의 상징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종종 에메랄드를 배우자에게 선물하곤 했는데요. 

로마인들은 또한 에메랄드를 사랑의 여신 비너스와 연관지어서 에메랄드가 커플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보석이 되었죠. 

고대 힌두교도들은 또한 녹색이 하트 차크라와 연결된 색이었기 때문에 에메랄드가 강력한 사랑의 보석이라고 믿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에메랄드는 선견지명, 건강, 그리고 명료함과 연결되어졌습니다. 

중세 유럽인들은 에메랄드를 들여다보면 미래를 볼 수 있거나, 아니면 적어도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믿었죠.  

후자의 이론은 몇 가지 그럴만한 점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색은 눈의 피로를 덜어준다고 하기 때문에 에메랄드를 감상하면 피곤한 눈을 일시적으로 완화할 수 있겠죠!

중앙아메리카는 에메랄드와 항상 강한 유대감을 가지고 있었던 또 다른 지역입니다. 

마야, 아즈텍, 무조의 문명은 이 보석을 신성한 것으로 여겼죠. 콜롬비아는 항상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에메랄드를 캐는 지역 중 하나였으며, 에메랄드는 여전히 그 국가를 대표하는 보석입니다.  

무조 문명의 사람들은 에메랄드 매장량을 숨기는 데 뛰어난 재능으로 스페인 정복자들이 에메랄드를 찾는 데 거의 20년이 걸리게 했죠!

에메랄드는 수 세기 동안 높은 지위를 유지했고, 세계에서 가장 귀중한 보석 중 하나로 남게 되었습니다. 

20세기에는 엘리자베스 테일러, 그레이스 켈리, 그리고 재키 케네디와 같은 스타일 아이콘들이 선호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모던 트렌드 세터들과 보석 애호가들에 의해 사랑 받고 있죠.

 에메랄드 관리법

모스 경도계의 강도가 7.5-8인 에메랄드는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보석으로 여겨집니다. 

스크래치에 강하기는 하지만, 정기적으로 착용하면 에메랄드가 광택을 잃을 수 있죠.

에메랄드 주얼리를 중성세제와 따뜻한 물을 섞어 닦아 빛나는 상태로 유지하세요. 

주얼리 피스들이 너무 오래 물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제품을 착용하거나 보관하기 전에 극세사 수건으로 완전히 건조시키세요. 

증기, 화학 약품 또는 고열로 세척하는 방법은 파손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에메랄드 탄생석 주얼리

5월에 태어난 사람들은 에메랄드 탄생석 주얼리를 자신에게 선물할 완벽한 핑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보석은 전통적으로 결혼 20주년 기념 선물로도 하므로 5월과 인연이 없는 사람들도 여전히 에메랄드 보석을 착용할 기회를 찾을 수 있죠.

여기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5월 탄생석 피스들이 있습니다!

 


 

 

라운드 에메랄드가 매달려 있는 클래식 후프에 고급스러운 업그레이드를 더했습니다. 이 시크한 골드 귀걸이는 일상적으로 착용하기에 완벽합니다.


 

 

 

에메랄드와 크리스탈이 세팅된 반달 모양의 목걸이로 의상에 은은한 반짝임을 더하면서 골드 목걸이의 조화로운 곡선을 표현하세요.


 

 

골드 반지의 체인 링크 밴드는 클래식 에메랄드에 현대적 감각을 더했습니다. 이 시크한 미니멀리스트 반지는 단독으로든 다른 골드와 함께 스타일을 내든 멋지게 보이게 하죠.

 

 

 

골드 체인은 섬세한 팔찌의 리치한 가운데 에메랄드를 아름답게 연출해줍니다.  캐주얼한 룩에 은근히 톡톡 튀는 컬러감을 더하기에 완벽하죠.

 

당신 스스로에게 선물할 때, 사랑하는 사람을 행복하게 할 때.

 저희의5월 탄생석 주얼리 전 제품을 만나보세요!

 

Writer: Maria Polansky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